자산관리 어플 추천 모음 - 뱅크샐러드/토스/브로콜리 비교 방법

2021. 7. 7. 22:18생활 정보모음/자산관리


자산관리 어플 추천 : 뱅크샐러드, 사회초년생 자산관리 방법, 첫번째 뱅크 샐러드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뱅크 샐러드는 레이니스트에서 2017년 3월에 출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흩어진 금융 자산과 실물 자산을 한번에 모아 관리하며 1대 1 맟춤 솔루션을 제시해 주는 자산관리 어플 입니다. 뱅크샐러드는 공인인증서나 은행, 금융사의 로그인 정보를 이용하여 자산을 연동할수 있습니다. 연동할 수 있는 항목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부동산, 자동차, 연금, 현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이뱅크는 연동항목에 뜨는데 카카오뱅크는 아직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2금융권인 새마을금고, 신협 외의 다른 기타은행은 항목에서 추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부동산의 경우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다세대주택이 연동되나 새로 지어진 신축분양된 아파트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 자산관리 어플 : 뱅크샐러드 요약
  1. 소비패턴을 분석한 자산관리 서비스
  2. 연금, 부동산, 보험등이 반영된 자동가계부 서비스
  3.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추천 및 대출/보험 추천
  4. 카카오뱅크 및 제2금융권, 금통장/달러통장 연동 불가

 

자산관리 어플 모음
자산관리어플 모음

 

 

 자산관리 어플 : 토스 toss

 

자산관리 어플 추천 : 토스(toss), 사실 가장 많이 알려진 자산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토스(toss)라고 생각하는데요. 토스는 2014년 3월에 출시되어 누적 3200만 다운로드 수를 이뤄 많은 분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어플입니다. 그뿐 아니라 토스(toss)는 국내 핀테크 기업 중 가장 많은 은행 및 증권사와 공식 제휴를 맺고 있어 금융상품을 개설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답니다. 토스는 처음 간편 송금 서비스를 주로 시작하여 현재에는 다양한 금융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TOSS) 장점, 토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고 다양한 송금 기능인데요. 지문 인식을 통하여 최소한의 절차로 송금이 가능하여 다른 금융사 송금방식에 비해 매우 편리한 기능을 가졌습니다. 송금을 보낼 때에 부담이 되는 송금수수료는 0원으로 수수료없이 송금을 보낼수가 있구요 다만 10회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송금할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연락처송금기능이 있으며 송금하는 계좌에 피해 사례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사기계좌 조회기능, 송금을 할 때에 전하고 싶은 말을 전달 할 수 있는 송금 메세지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토스어플 하나로 각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토스(TOSS) 단점, 금융서비스에서의 토스(toss)의 서비스는 조금 부족한 부분도 있는데요. 내가 소유한 개인 카드의 총 사용금액을 조회하여 한눈에 알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있지만 모든 계좌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축은행등의 모든 계좌 연동을 일일이 입력하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자산관리 어플 : 토스 요약
  1. 특화된 송금 서비스
  2. 계좌연동이 자동업데이트 되지 않음
  3. 카드, 보험, 대출 추천 (추가적으로 예금/적금 추천)

자산관리 어플 모음
브로콜리

 

 자산관리 어플 : 브로콜리

 

자산관리 어플 추천 : 브로콜리, 사회초년생 자산관리 방법 세번째인 브로콜리 모바일 어플입니다. 브로콜리는 2016년 4월에 출시 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로 금융사를 동기화하여 가계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특징은 간편하고 쉬운 사용방법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브로콜리는 다양한 은행, 주식, 저축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개인별 소비 그래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대출 상품 추천 기능 또한 토스, 뱅크샐러드

등과 같은 다른 애플리케이션들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장점, 브로콜리의 가장 큰 장점인 자동 가계부 기능을 제공하며 예산설정과 소비내역을 반영하여 하루 권장 예산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성별, 연령, 직업에 따른 평균 소비 금액과 연소득 연봉 정보를 비교 할 수 있는 비교 서비스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브로콜리는 전월실적을 채워야 하는 카드 금액을 보여주며 소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카드 정보 기능을 지원하며 한눈에 들어오는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UI를 사용하고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자산어플 중 유일하게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코인원만 연동되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 외에, 달러통장, 금통장, 부동산, 자동차등의 자산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 자산관리 어플 : 브로콜리 요약
  1. 하루 단위 소비내역을 초점으로 한 서비스
  2. 자동 가계부 기능
  3. 달러통장, 금통장, 부동산, 자동차 연동되지 않음
  4.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

자산관리 어플 모음
알다

 

 자산관리 방법 : 가계부 어플 추천

 

자산관리 어플 추천 : 알다, 사회초년생 자산관리 방법 네번째 알다 모바일 어플입니다. 알다는 자산관리 어플 중 가장 먼저 카카오뱅크 연동을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드로이드에 한정되며 카카오뱅크, 저축은행 연동이 가능하고

자동차 부동산 등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으나 달러통장, 금통장 등은 표시가 안되고 예금,적금,대출등을 추천해주고 있고

내역별, 카드별 통계도 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신용등급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지원하고 있으며 적금 추천항목에 대하여 이자가 높은 적금 알려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 자산관리 어플 : 알다 요약
  1. 카카오뱅크 연동이 가능
  2.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지원

728x90

 

자산관리어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