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2. 7. 19. 22:09관리자/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란 온라인 영역에서 모든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로, 은행용이나 보험용 등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에 비하여 간편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진 공인인증서로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분들이라면 PC인터넷을 통하여 간단하게 범용공인인증서를 비대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1.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 2.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3.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처

 

▶ 범용인증서란?

 

범용공인인증서를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존의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의 사용범위가 좁아서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려 하는데요. 범용인증서는 은행/금융/전자세금 등 각 사용목적에 따라 발급받는 인증서와 달리 전자상 거래 및 인증(전자세금계산서, 전자민원, 각종증명서 발급, 금융거래, 전자거래 등) 이라면 어디라도 사용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구분 (일반)공인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
사용범위 은행용/보험용/신용카드 모든 전자거래

 

※ 인증서 어렵지 않아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점 

 

금융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점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알아보기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하나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시 로그인이 필수이며 기본적으로 하나은행 계좌(입출금통장)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하여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주세요.

※ 인증서발급 페이지 이동하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 인증서 발급절차

하나은행 범용인증서 "발급절차"
STEP 1 : 인증서 선택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 (범용) 공인인증서
STEP2 : 약관동의 개인정보 이용수집 및 동의
STEP 3 : 개인정보 인증서 신청확인 및 개인정보 확입력
STEP 4 : 본인인증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
STEP 5 : 발급완료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 인증서 발급방법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인터넷뱅킹-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방법-01.webp
0.03MB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인증서 신규/재발급"을 선택후 범용(한국전자인증) 또는 범용(한국정보인증) 선택후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를 진행합니다. 범용인증서는 발급시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구분
인증서 구분 내용 발급수수료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용도제한용 무료
범용 공인인증서 범용 공인인증서 4,400원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인터넷뱅킹-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방법-02.webp
0.02MB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다음으로 나타나는 약관동의에 전부 "동의함"을 체크해주신 다음 인증서 신청확인 및 기본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조회되는 하나은행 계좌를 선택하여 주신 다음 계좌비밀번호 입력후 아래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다음 하나은행 범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절차를 진행하여 줍니다. 조회된 계좌를 통하여 발급수수료가 부과되며 환불을 원할시 아래 경로를 통하여 7일 이내 환불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하나은행 수수료 환불신청
- 신청대상 : 하나은행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후 7일 이내
- 신청경로 :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 - 발급수수료 환불신청 ]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인터넷뱅킹-범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방법-03.webp
0.03MB

범용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마지막으로 하나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절차중 가장 중요한 인증절차 입니다. ARS인증 버튼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을 먼저 진행해주신 다음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보안매체(보안카드/모바일OTP/실물OTP) 인증절차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통 화면에는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보안매체가 자동으로 조회되어 나타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추가인증
보안매체 인증방법 구분
보안카드 은행에서 받은 보안카드 확인하여 화면에 표시된 위치의 번호를 입력 -
실물OTP OTP 비밀번호 입력 -
모바일OTP 모바일뱅킹 어플을 통하여 확인 모바일OTP 발급방법 [상세보기]

 

하나은행 영업지점에서 입출금통장을 개설하신 분들은 당시 발급받은 번호가 적힌 카드(보안카드)에 숫자를 기입하면 되며, 보안카드를 분실하거나 스마트뱅킹을 사용중인 고객분들은 모바일OTP를 발급(사용)하여 모바일 어플을 통하여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더 알아보기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방법   

 

하나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