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 모바일 OTP 발급, 등록하는 방법

2021. 10. 25. 23:05관리자/신한은행

계좌이체 및 송금, 그리고 이체한도 변경 등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 업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매체인 OTP를 발급하고 등록하여야 하는데요. 모바일 OTP는 휴대전화만 있다면 5분만에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해당 글에서 모바일 OTP발급하는 방법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신한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 신한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모바일 OTP 발급 및 등록 등의 OTP관리는 스마트뱅킹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스토어 상점에서 "신한은행" 또는 "신한쏠"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는 것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표를 참조하여 신한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본문의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말기 어플 사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IOS 9.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S 4.4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 신한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하는 방법

 

▶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스마트오티피 등록하는 방법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방법

 

신한은행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주시고 나타나는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상단의 인증/보안 메뉴를 클릭하면 인증서관리, OTP관리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모바일OTP를 선택하여 발급진행 페이지로 넘어가 주세요.

모바일 OTP의 이용은 1인 1기기로 제한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오티피 등록하는 방법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방법

신한은행 모바일 OTP발급을 누르면 발급진행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비대면 실명확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 인증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오전 12시 30분에서 오후 11시 30분 동안 가능하며 그 이외의 1시간 동안은 이용이 불가능 하오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영상통화인증, 신분증인증 시스템 장애 시 평일, 토요일, 공휴일 공통적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이용하실 수 잇습니다.

 

모바일 OTP 발급을 위한 인증은 휴대전화 인증, 신분증 인증, 계좌인증 3가지를 통하여 인증이 진행되는데요.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통하여 SMS인증을 먼저 한 뒤, 가지고 있는 신분증,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촬영하여 인증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타 계좌에 1원을 송금하여 송금된 정보를 문자나 숫자등으로 확인하고 입력하는 방식의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3가지 인증을 모두 완료하면 신한은행 모바일 OTP발급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일일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

 

▶ 신한은행 계좌조회 방법

 

신한은행 모바일OTP를 발급받으셨으면 신한쏠 어플을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적게 설정된 일일 이체한도를 자유룝게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자동차 또는 부동산 등의 구입을 위한 큰 돈일 이체해야할 경우가 생겼을 때에 이체한도 제한 때문에 몇일에 나누어 이체하는 경험을 겪으실 수도 있는데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여 쉽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하려면 모바일 OTP가 필요하며 방법은 아래의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더 알아보기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신한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 유용한 자료 더 알아보기
   <▲ 목차로 이동하기 ▲>.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