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준비물 알아보기

2022. 12. 7. 20:37관리자/신한은행

이체나 송금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이유는 은행이나 이체기기를 통하여 송금하지 않고 PC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영업지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뱅킹업무를 이용하기 위함으로 최근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자가 늘면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 또한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준비물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 1. 인터넷뱅킹 신청하기 

   ⊙ 2. 인터넷뱅킹 이용하기 

   ⊙ 3. 스마트뱅킹 가입하기 

 

   ⊙ 신한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방법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절차

 

인터넷뱅킹이란 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이체/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최초 가입자의 경우 영업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면 PC인터넷, 모바일 통합으로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절차"
가입절차 상세보기
STEP 1 : 영업지점 방문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지점 방문 [영업점 조회하기]
STEP 2 : 계좌개설 신한은행 입출금통장 보유시 생략
STEP 3 : 인터넷뱅킹 신청 창구직원을 통하여 인터넷뱅킹 신청
STEP 4 : 보안카드 발급 보안카드 발급
STEP 5 : 공인인증서 발급/등록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공동인증서 발급/등록
STEP 6 : 인터넷뱅킹 신청완료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이용 가능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준비물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준비물은 인터넷뱅킹 신청전 준비물과 신청후 준비물로 나누어 집니다. 먼저 신한은행 영업지점에 방문하기 전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 내방하여 창구직원에게 인터넷뱅킹 신청을 요구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을 위해서는 당연히 입출금통장(계좌)이 필요하며 없다면 영업점에서 계좌개설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주의할 점은 영업지점에서 통장을 만들때에는 계좌개설에 필요한 증빙서류도 챙겨가셔야 합니다.)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 신청이 완료되면 이체/송금에 필요한 보안매체인 보안카드를 발급받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가입 준비물"
가입대상  
성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등)
공무원증,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외국인등록증
노인복지카드, 국내거소신고증 등 (영업지점 문의 필요)
14세 미만 기본증명서 (미성년자 기준)
부모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후견인 또는 친권자 신분증
※ 인터넷뱅킹 신청 가이드

 

  신한은행 영업점 조회/찾기

 

         영업시간 알아보기       

 

         계좌개설 증빙서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등록 방법

 

▶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등록

 

신한은행 영업지점 방문을 통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셨다면 창구직원 안내 및 서류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조회, 이체/송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및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보안카드는 영업지점에서 계좌개설시 받은 숫자가 적힌 카드를 말하며 보안카드가 없다면 OTP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재발급이 가능하며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하기"를 통하여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발급절차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인증서 가져오기(PC↔모바일)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방법 

 

 

여기서 주의할 점은 공동인증서 발급은 전 금융권 포함하여 1개 밖에 발급되지 않는 다는 점인데요. 이 경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이 아닌 타기관인증서 등록 방법을 통하여 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하셨다면 별도의 절차없이 신한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시 신한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터넷뱅킹 조회, 이체, 송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스마트뱅킹 신청방법

 

 

▶ 신한은행 스마트뱅킹 신청방법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은 홈페이지를 통한 PC인터넷 뱅킹 서비스 이며, 신한은행 스마트뱅킹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뜻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이 완료된 가입자라면 별도의 신청없이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실행후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계좌등록 후 스마트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 가입자의 경우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및 모바일OTP/공동인증서 등 보안매체 발급 후 이체/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더 알아보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신한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