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및 제출 방법에 대하여 찾고계신가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택청약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소득공제 등록 및 무주택확인서 제출 후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재직중인 회사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는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하지만 영업지점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발급/출력이 가능한데요. 본문 내용을 통해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및 출력 방법은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PC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먼저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화면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셨다면 우측 상단의 "전체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마이하나" 항목에 [증명서 발급 > 소득·세액공제확인서(예금/주택청약저축/신탁.퇴직연금/펀드/대출) ] 경로로 이동하여 주세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발급 또는 등록을 통해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제출을 위해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해주셨다면 "소득·세액공제 확인서" 항목에 조회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내역인쇄"를 통해 주택청약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바로 출력하시면 되며,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PDF출력을 통해 확인서 발급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주택청약 소득공제 등록을 위해서는 재직중인 회사에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와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서류들을 회사에 제출하여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의 "주택청약종합저축" 항목을 통해 소득공제 등록이 되었는 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