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찾고 계신가요?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계신분들 중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분실하여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혹여나 누군가가 무단으로 사용하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기도 싶구요. 본문 내용에서는 국민은행 카드분실 시 대처요령과 분실신고 방법 그리고 카드 재발급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 중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분실하였다면 먼저 타인의 도용 및 사용을 막기 위해 카드를 일시정지 시킨 다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일시정지 및 분실신고 그리고 재발급 신청의 경우 국민은행 영업지점, 고객센터 등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만 있다면 영업지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형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은 국민은행 영업지점, 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고객센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영업지점 방문 없이 국민카드 어플 설치 필요 없이 기존의 은행 어플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표를 참조하여 국민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본문의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위해 국민은행 모바일 어플에 해당하는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국민카드 어플을 통해서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 어플 실행 후 KB국민카드 메뉴로 이동하여 "KB국민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시작합니다. 아래 신청 경로를 참조하여 주세요.
"분실신고"시 자동으로 선택한 국민은행 카드의 현금 인출 등 이용정지가 진행되며 안내에 따라 재발급 신청도 같이 진행됩니다. 분실장소 및 일자 등을 기입하고 재발급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재발급" 선택을, 발급을 희망하지 않는 분들은 "미신청"을 선택하여 주신 다음 마지막으로 카드 비밀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후 카드분실+이용정지+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분실한 카드를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지" 신청을 해주어야 해당 카드를 계속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분실해제" 메뉴를 통해 진행하시면 되며 분실신고 해제를 위해서는 분실신고시 발급 받은 "신고 접수번호"가 필요하오니 분실신고시 신청화면에 나타나는 신고 접수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