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3. 7. 31. 21:46관리자/NH농협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개인사업자라면 1년에 한번씩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받으실텐데요. NH농협을 이용하고 계신 기업고객분들을 위하여 NH농협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 1. 발급수수료 알아보기 

   ⊙ 2. 인증서 발급 준비하기 

   ⊙ 3. 인증서 발급 따라하기 

 

   ⊙ NH농협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 발급수수료 알아보기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발급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개인) 사업자가 발급 가능한 인증서 중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온라인뱅킹을 통한 발급시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구분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 전자세금계산 어렵지 않아요.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대상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NH농협 인증서 발급하기 (온라인 발급화면 바로가기)

 

 

▶ NH농협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발급 및 재발급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인증서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본문의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발급 바로가기


인증서발급 바로가기

 



※ 농협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해결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절차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발급절차 상세내용
1. 인터넷뱅킹 접속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하기
2. 인증서 종류 선택 공동인증서 종류 선택하기 (전자세금계산용)
3. 약관동의 약관 전체동의
4. 보안매체 인증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등) 인증하기
5. 고객정보 입력 고객정보 입력하기
6. 인증서 정보 입력 인증서 저장 위치 및 암호 입력하기
7. 인증서 발급 완료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 발급 완료

 

▶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방법

[▶사진 크게보기]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1.jpg
0.06MB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사진 크게보기 ▲]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위해 농협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발급 화면은 본문의 "인증서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센터 접속 후 공동인증서 메뉴에 "전자세금용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여 주세요.

 

[▶사진 크게보기]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2.jpg
0.02MB

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이동해주셨다면 가장 먼저 인증서 종류에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이용자ID 및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세요. 이용자ID의 경우 "ID조회"를 통해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크게보기]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4.jpg
0.04MB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는 총 6단계로 진행됩니다. 인증서 종류 및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셨다면 약관동의 후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인증을 진행합니다. 보유 중인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디지털OTP)에 따라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용자정보 입력 후 보유하고 있는 보안매체를 통해 인증을 완료합니다.

 

[▶사진 크게보기]NH농협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5.jpg
0.03MB

 

[▲ 사진 크게보기 ▲]

다음으로 고객정보 입력 단계에서 영문사업자명, 이메일 주소, 주소, 전화번호 등 모든 입력란을 채워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시고 발급하고자 하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의 저장 위치 그리고 암호 등을 설정하면 NH농협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 농협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해결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 갱신 

 

   NH농협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