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3. 8. 1. 22:41관리자/우리은행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개인) 사업자라면 1년에 한번씩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또는 갱신해주어야 하는데요.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분들을 위하여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우리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 1. 발급수수료 알아보기 

   ⊙ 2. 인증서 발급 준비하기 

   ⊙ 3. 인증서 발급 가입하기 

 

   ⊙ 우리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수수료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발급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개인) 사업자가 발급 가능한 인증서 중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통한 발급시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구분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 전자세금계산 어렵지 않아요.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대상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우리은행 인증서 발급하기 (온라인 발급화면 바로가기)

 

 

▶ 우리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발급 및 재발급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인증서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본문의 인증서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화면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 우리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발급절차 상세내용
1. 인터넷뱅킹 접속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하기
2. 인증서 종류 선택 공동인증서 종류 선택하기 (전자세금계산용)
3. 약관동의 약관 전체동의
4. 보안매체 인증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등) 인증하기
5. 고객정보 입력 고객정보 입력하기
6. 인증서 정보 입력 인증서 저장 위치 및 암호 입력하기
7. 인증서 발급 완료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 발급 완료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진 크게보기]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1.jpg
0.04MB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 사진 크게보기 ▲]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을 위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주세요.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 후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서 발급 절차를 시작합니다.

 

 

[▶사진 크게보기]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2.jpg
0.06MB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메뉴에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나타나는 이용자 ID 입력 단계에서 이용자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이용자 ID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 "ID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크게보기]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4.jpg
0.05MB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사업자번호 및 보안매체가 필요합니다. 우리은행에 등록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주신 다음 전화(2채널인증), 문자(휴대폰SMS인증), 1회용 인증번호 중 선택하여 간단한 본인확인 후 보유하고 있는 보안카드 또는 OTP발생기 등의 보안매체로 추가인증을 완료합니다.

 

[▶사진 크게보기]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05.jpg
0.04MB

우리은행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방법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에는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가 지불될 출금계좌를 지정하고 필수입력사항에 모든 빈칸을 채워주신 다음 발급하고자 하는 전자세금용 인증서의 저장위치 그리고 암호를 설정하면 우리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 우리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해결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 갱신 

 

   우리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