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2024. 11. 5. 21:28ㆍ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국민은행을 이용중인 고객님들 중 체크카드를 잃어버리셔서 곤란해하고 계시거나 새로운 카드로 다시 발급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통해 이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에서는 국민은행을 이용중인 고객님들을 위한 카드분실시 신고하는 방법과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안내
▶ 체크카드 분실대처 요령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전 단순히 다른 카드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이 아닌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전 반드시 “카드분실 신고”를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분실하였을 때 대처요령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타인의 사용을 막기 위해 카드를 정지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안전한 카드 재발급 절차를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 체크카드 유효기간 만료 고객님들은 : 자동으로 동일한 카드로 재발급 및 카드배송 절차가 진행됩니다. (카드사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다른 체크카드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은 :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통해 새로운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를 분실한 고객님들은 : 반드시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통해 카드정지 상태에서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은 고객님들은 :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후 기존의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은 고객님들 중 :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이미 진행하신 분들은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하며 기존의 카드는 폐기해주셔야 합니다.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 카드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은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국민카드 어플인 “KB Pay” 어플 또는 국민은행 어플인 “KB스타뱅킹” 어플을 통해 카드를 정지하거나 새로운 체크카드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 어플 | 사양 | 모바일 앱 다운로드 |
아이폰 (애플스토어) | KB스타뱅킹 | IOS 11.0 버전 이상 | 다운로드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 OS 5.0 버전 이상 |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국민은행 모바일 어플에 해당하는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KB스타뱅킹 어플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三 아이콘)를 클릭하고 [KB금융그룹 > KB국민카드] 경로의 “KB국민카드 홈” 메뉴를 찾아 이동하여 주세요.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메뉴로 이동해주셨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분실신고”를 클릭하여 주세요. 다음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잃어버린 카드 및 분실한 지역을 선택하고 “재발급” 항목을 선택 그리고 재발급 신청한 카드를 수령할 주소를 지정하면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카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간단한 본인확인을 마치면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카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다른 인증방법 선택”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지정한 주소지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지역에 따라 영업일 기준 2~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 친구에게 알려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