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5. 2. 14. 14:49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계시며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체/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이 필요하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PC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발급 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본문 내용에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목차]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1.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안내 

   ⊙ 2.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시 몇가지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 종류에 따라 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기본형인 "은행용"으로 발급하시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은행마다 발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 은행에서 1개의 공인인증서 밖에 발급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대상 : 전 은행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 또는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고객
  2.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 은행용(무료), 범용(4,400원), 전자세금용(4,400원)
  3.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 1년 (유효기간 만료 전 공인인증서 갱신 필요)
  4. 공인인증서 복사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등록/해지 방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는 본인확인을 위한 본인명의 휴대전화,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등) 인증을 진행 후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인증서 비밀번호, 저장위치 등을 설정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절차 상세
STEP 1 : 발급준비 공동인증센터 접속하기
STEP 2 : 발급신청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하기
STEP 3 : 인증서 선택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하기
STEP 4 : 본인인증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보안매체(보안카드/OTP)인증
STEP 5 : 계좌설정 발급 수수료 출금계좌 설정하기
STEP 6 : 정보입력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및 저장위치 설정하기
STEP 7 : 발급완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완료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하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인증센터는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 인증센터] 경로를 찾아 접속해주셔도 되지만 경로를 찾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하여 국민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발급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화면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셨다면 상단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의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경로로 이동해주시거나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바로가기”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발급완료 절차를 포함해 총 7단계로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약관동의 및 사용자 본인확인” 절차에서는 약관에 모두 동의 및 체크해주신 다음 사용자 본인확인 항목에 사용자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사용자ID는 인터넷뱅킹 신청시 은행에서 발급받는 ID로 ID를 모르시는 경우 “ID를 모르시는 경우” 버튼을 클릭해 ID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약관 동의/본인확인” 버튼을 통해 다음 절차로 이동합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에는 크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는 이름 때문에 크게 제한될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뱅킹(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 모든 곳에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발급 수수료가 무료인 용도제한용을 선택하여 주신 다음 다시한번 약관동의 후 “예”를 눌러 인증서 발급 절차를 계속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중 가장 까다로운 절차는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절차 입니다. 해당 절차에서는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ARS인증 항목을 선택하고 “인증받기”를 통해 전화 연결 후 안내에 따라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국민은행 계좌번호(출금계좌) 및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유중인 보안매체를 선택하고 보안매체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을 마치신 고객님들은 인증서 종류와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용도제한용 인증서를 선택하신 경우 발급수수료가 0원(무료)이며 범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경우 출금계좌를 통해 수수료 4,400원이 부과되오니 출금계좌에 잔액이 있는지 확인하신 다음 “확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음 “고객 세부정보 입력” 절차에서는 고객명에 본인의 이름이 맞는 지 확인해주신 다음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등을 기입하여 주세요. 영문명 성함 그리고 이메일은 생략이 가능하니 비워두셔도 무관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해주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중 “인증서암호 및 저장위치 확인” 절차에서는 발급하고자 하는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묻는 절차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자 선택에 따라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프로그램 설치 필요) 등에 발급이 가능하며 “인증서 저장”을 눌러 인터넷뱅킹에 사용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인증서 발급완료” 절차를 포함하여 7단계 모든 발급 절차를 완료하였습니다. 발급된 공인인증서를 통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후 이체/조회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여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모두 이용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이 제한되시는 분들은 타행/타기관 인증서 발급을 통해서도 인터넷뱅킹이 이용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 복사(가져오기)

 

국민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