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5. 2. 18. 15:38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계시며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체/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이 필요하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PC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발급 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본문 내용에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목차]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 1.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안내 

   ⊙ 2.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3.하나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시 몇가지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 종류에 따라 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기본형인 "은행용"으로 발급하시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은행마다 발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 은행에서 1개의 공인인증서 밖에 발급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대상 : 전 은행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 또는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고객
  2.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 은행용(무료), 범용(4,400원), 전자세금용(4,400원)
  3.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 1년 (유효기간 만료 전 공인인증서 갱신 필요)
  4. 공인인증서 복사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등록/해지 방법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는 본인확인을 위한 본인명의 휴대전화, 보안매체(보안카드/OTP 등) 인증을 진행 후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인증서 비밀번호, 저장위치 등을 설정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절차 상세
STEP 1 : 발급준비 공동인증센터 접속하기
STEP 2 : 발급신청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하기
STEP 3 : 인증서 선택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하기
STEP 4 : 본인인증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보안매체(보안카드/OTP)인증
STEP 5 : 계좌설정 발급 수수료 출금계좌 설정하기
STEP 6 : 정보입력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및 저장위치 설정하기
STEP 7 : 발급완료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완료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하기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하나은행 인증센터는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 인증센터] 경로를 찾아 접속해주셔도 되지만 경로를 찾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하여 하나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및 발급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화면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하나은행 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 복사, 갱신, 등록 등의 관리 업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에는 별도의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처음 나타나는 메뉴화면 중에서 “인증서 신규/재발급” 메뉴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를 시작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5단계로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만 인증서를 사용할 경우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을 선택하시면 되며, 만약 뱅킹 업무 이외에 온라인 모든 곳에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범용 인증서”를 선택하여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발급 수수료 4,400원이 부과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 두번째 절차에서는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선택한 공인인증서의 종류 확인과 발급 및 재발급 유무를 확인해주신 다음 “인증서 발급” 또는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를 시작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하오니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신청을 위해 “금융결제원 전자인증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약관 동의에 “동의함”에 체크해주신 다음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를 계속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다음 절차는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 단계입니다. 먼저 인터넷뱅킹 신청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출금 계좌번호(하나은행 입출금통장), 계좌 비밀번호(입출금통장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 주세요. 추가 본인인증에서는 ARS인증 또는 1회용 비밀번호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ARS 인증”에 체크해주신 다음 연락처를 선택하고 “ARS인증”을 눌러 스마트폰 ARS 음성안내에 따라 인증번호 2자리를 스마트폰 키패드에 눌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다음으로 보안매체 인증에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자의 보유중인 보안매체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은행에서 발급 받은 숫자가 적힌 보안카드(하나은행에서는 자물쇠카드라고 부릅니다.)를 받으신 경우 화면에 지시하는 위치와 카드에 적힌 숫자를 대조하여 입력합니다. 하나은행 스마트뱅킹을 통해 모바일OTP를 발급 받으신 분들은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여 안내에 따라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마지막으로 발급하고자 하는 하나은행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 등)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및 절차가 완료됩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누르고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불러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인터넷뱅킹 사용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

 

 공인인증서 복사(가져오기)

 

하나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