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실비보험 - 모바일 청구방법, 온라인 보험금 청구

2022. 3. 21. 00:01보험 상식/실손의료보험 정보

아프고, 다쳤을 때 병원에 방문을 하게 되는데요. 이 때 필요한 것이 실비보험, 실손보험 이지만 막상 한화생명 보험사와 같이 실손보험에는 가입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는 상황이 생겼을 떄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하여 한화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 중 모바일을 통하여 간단하게 청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화생명 실손보험 청구를 위하여 필요한 준비물과 가입절차, 그리고 가입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한화생명 실비보험 청구

   ⊙ 1. 한화생명 보험청구 6가지 방법

   ⊙ 2. 모바일청구 준비하기

   ⊙ 3. 모바일청구 시작하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한화생명 보험청구 6가지 방법

 

▲ 실비보험 청구방법 6가지

 

상해·질병으로 다치거나 병들어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일부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보험이 실비보험 또는 실손의료보험인데요. 한화생명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방법을 통틀어 6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그 중 아래 소개해드릴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한화생명 모바일 보험금 청구방법인데요. 모바일 청구방법 이외에 인터넷, ARS 등 다른방법을 이용하여 보험금을 청구하실 분은 아래 "보험금청구 6가지 방법"을 통하여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금청구 6가지 방법

 

 

 

 한화생명 모바일청구 바로가기

▲ 한화생명 모바일 앱 다운로드

 

한화생명 보험사에 방문하거나 연락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 보험금청구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먼저 한화생명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한화생명 앱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증빙서류 제출 및 보험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어플 사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한화생명 IOS 12.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S 5.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실비보험 보장내용 비교하기

 

실비보험 면책기간 알아보기

 

실비보험 급여 비급여 알아보기

 

 

 

 

 한화생명 공인인증서 로그인

 

▶ 한화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

 

환화생명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이 회원가입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회원가입이라기 보다는 보험에 가입하려는 가입자 확인인 "본인인증"과 비슷한 계념입니다. 본인인증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후 아래 한화생명 실비보험 청구방법을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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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절차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한화생명 회원가입(공동인증서 로그인)후 홈화면에 보이는 "사고보험금 청구" 를 통하여 실비보험 가입절차를 진행하여 주세요. 사고보험금 신청안내 동의와 함께 피보험자를 선택해주세요. 피보험자는 청구대상자가 본인인지 자녀인지 선택하는 목록입니다. 그리고 수령인 연락처 입력과 어떤 방식으로 안내를 받을건지도 선택하여 줍니다.

 

  • 사고보험금 신청안내 확인 : 모두 동의
  • 피보험자 선택 : 본인 또는 자녀
  • 수령인 정보 : 연락처 입력
  • 진행과정 안내 : 알림톡(LMS) or 신청안함
  • 보험금처리 병명안내 : 알림톡(LMS) or 신청안함
  • 보험금 지급내역 알림 : 알림톡(LMS) or 신청안함
  • 수령계좌 선택 : 보험금 지급 계좌 설정

 

※ 참고하세요
온라인 청구방법의 경우 300만원 이하 청구, 피보험자와 수익자 동일할 경우 또는 계약자, 수익자가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 자녀인 경우 부모가 신청가능합니다. 단 계약상태 변경건(사망, 장해, 진단 등)은 제외됩니다.

 

 

[▶사진 크게보기]한화생명-모바일-실비보험-청구방법-02.we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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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비청구 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한화생명 모바일 청구는 매우 간편한 절차가 특징인데요. 다음 절차는 실비보험 청구 내용에 대한 입력과 본인이 치료받거나 진료받은 내역 등을 증빙서류로 제출하여 보험금청구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청구유형에는 아프거나(질병), 다치거나(재해), 사고가 났거나(교통재해) 등으로 구분되오니 참고하시면 되며 청구사유는 중복기입이 가능합니다. 교통사고가 나서 수술후 입원을 했다면 "입원", "수술" 중복선택 하시면 됩니다.

  • 실손구분 : 실손 미포함 or 실손포함
  • 청구유형 : 질병(아프거나), 재해(다치거나), 교통재해(사고가 났거나)
  • 청구사유 : 입원, 수술, 통원, 실손입원, 실손통원, 기타 (중복선택 가능)
  • 주치료 병명 : 고협압, 졸절, 장염 등 병명 입력

 

한화생명 증빙서류 제출은 1회에 최대 20장까지 전송이 가능하며 촬영한 파일은 신청완료 후 자동으로 삭제되며 신청완료 후 서류 추가 제출이 필요한 경우 사고보험금 내역조회 메뉴에서 추가 제출 하실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아래 "청구서류 알아보가"에서 참조하신 다음 한화생명 고객센터에서 2차확인후 증빙하시면 됩니다.

 

 

청구서류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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