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방법, 계좌개설 20일 제한없이 가입하기

2022. 3. 28. 22:03관리자/신협은행

신협 온뱅크를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후 영업일 기준 20일이 경과하지 않아 다른 지점의 고금리 특판예금, 특판적금 상품을 놓치신 경험있으실텐데요. 사실 신협은행을 이용하는 고수분들은 20일 영업일 제한에 걸리지 않고 신협 입출금통장 개설 후 예적금 특판에 갈아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입출금통장 해지 방법"과 예적금 계좌 설정이 필요한데 해당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방법

   ⊙ 1. 계좌개설 20일 제한 없이 개설방법

   ⊙ 2. 입출금통장 해지하기

   ⊙ 3. 계좌해지 안되는 경우

 

   ⊙ 신협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신협 계좌개설 20일 제한

 

▶ 20일 개설제한이란?

 

계좌개설 20일 제한이란 은행을 포함하여 모둔 금융회사의 계좌까지 통틀어 입출금 통장(계좌) 경우 20영업일에 1개의 통장(계좌)만 개설이 가능한 것을 뜻하는데요. 20영업일에는 20일이 아닌 주말과 공휴일을 뺀 기간이기 때문에 실제로 새 계좌 개설이 불가한 기간은 약 한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는 금융감독원이 대포통장 근절을 위하여 신규 입출금 통장을 만들 때 그 목적을 반드시 확인하라는 지침을 내렸기 때문인데요. 이와같이 신규 계좌개설시 이체한도가 약30만원으로 제한되는 한도제한계좌 또한 대포통장을 예방하기 위한 대책이라고 합니다.  

 

 

▶ 20일 제한없이 계좌개설 방법

 

신협은행은 3% 이율의 고금리 정기예금, 정기적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은행인데요. 신협은 조건만 갖춘다면 20일 제한없이 다른 지점의 신협 입출금 통장 개설 후 특판예금 또는 특판적금 가입이 가능한데요. 보통 이런 경우는 A지점의 3.2% 예금에 가입한 상황인데 B지점에서 3.5% 고금리 예금이 출시되어 갈아타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이전에 가입한 신협 입출금통장을 해지하고 가입하려는 지점의 입출금통장 가입하는 방법인데요. 이때에는 해지가 불가한 사유나 예적금 가입방식 또한 설정을 해야하는데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협 자주 찾는 질문/문제

 

 신협 금리비교 바로가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인터넷뱅킹 가입 방법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하기 [비대면 어플 설치]

▶ 신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방법은 은행창구 또는 비대면 신협온뱅크 어플을 통하여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신협 20일 제한없이 입출금통장 개설(바로가기) 하거나 해지하려면 스마트뱅킹 어플인 신협ON뱅크를 통하여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통장개설, 계좌해지, 예금가입, 적금가입 등을 비대면으로 이용하시려면 "신협ON뱅크"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단말기 어플 사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신협ON뱅크 IOS 9.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S 4.4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방법

 

[▶사진 크게보기]신협-입출금통장-해지-방법-20일제한-없이-계좌개설-01.webp
0.02MB
신협통장 해지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신협 B지점의 고금리 특판 예금, 특판 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신협 B지점의 입출금통장을 개설하여야 합니다. 이때 A지점 신협 입출금계좌가 20일 영업일이 지나지 않아 제한이 된다면 A지점 입출금통장 해지 후 20일 제한없이 가입이 가능한데요.

 

A지점의 입출금 계좌를 해지하기 위하여 먼저 신협온뱅크를 통해 해지할 계좌를 선택하여 계좌관리로 이동하여 주세요. 계좌관리 메뉴에서는 한도제한계좌 해제(바로가기) 및 계좌해지가 가능합니다.

 

[신협온뱅크 - 계좌선택 - 계좌관리 - 계좌해지] 경로를 통하여 신협 입출금 통장 해지 진행하시면 되며 이때 계좌해지를 위한 ARS인증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B지점 입출금통장 개설을 위한 A지점 입출금통장 해지 완료되면 B지점의 신협 입출금통장을 만드시면 되며, 만약 A지점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가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해지불가 사유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협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안되는 경우

 

▶ 신협계좌 해지불가 사유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불가능한 사유는 다양하게 있는데 먼저 타금융기관에서 20일 이전에 개설한 경우는 전국은행연합회의 기록까지 지워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신협 A지점에서 신협 B지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타금융기관(은행) : 해지불가

 

다음으로 출자금 배당수령으로 지정한 계좌 및 대출, 체크카드가 연결된 계좌는 신협 입출금 통장 해지 사유불가 대상입니다. 그리고 신협은행 창구에서 개설하여 받은 입출금 계좌의 경우도 해지가 불가합니다. 추가로 한도해제를 신청한 신협 입출금 통장(계좌), 고액을 입금한 경우 이자가 발생할 수 있는 계좌 또한 해지가 불가합니다.

  • 출자금 배당수령 지정 계좌
  • 대출, 체크카드 연결 계좌
  • 창구개설 계좌
  • 한도제한해제 계좌
  • 고액 입금으로 인한 이자가 발생할 수 있는 계좌

 

하지만 다음 사유인 경우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시고 신협 A지점 입출금통장 해지 후 B지점 입출금 통장 개설 및 고금리 특판예금, 특판적금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불가 해결방법

 

[▶사진 크게보기]신협-입출금통장-해지-방법-20일제한-없이-계좌개설-02.webp
0.02MB
20일제한 해제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만약 해지하려는 A지점 신협 입출금통장 계좌를 예금 또는 적금 자동이체 계좌로 지정한 경우에는 자동이체를 해제하고 신협 입출금통장 해지 절차를 다시 진행하여 20일 영업일 제한을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금 적금 만기시 자동해지를 해당계좌로 신청한 경우에도 사진의 경로로 이동하여 직접해지로 변경하여 해지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신협ON뱅크 - 계좌관리 - 만기설정 - 만기 시 직접해지]
※ 신협 더 알아보기

 

 신협 금리비교 바로가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신협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