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첫걸음인 청약통장, 만능통장이라 불리우는 청약통장(주택청약종합저축)의 혜택 중 하나인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필수로 무주택확인서를 등록/발급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NH농협은행을 사용하고 계신 기존 고객분들이라면 은행창구에 방문하여도 좋고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는 NH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무주택확인서 등록/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아파트 신청권인 청약통장(주택청약종합저축), 많은 분들이 필수로 가지고 계시지만 얼마를 내야하는 지도 모르고 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사실조차 제대로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하여 모르고 계시거나 혹은 상세하게 알아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한번더 확인해보시는건 어떤가요?
NH농협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집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간편하게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무주택확인서를 등록/발급받기 위하여 NH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주세요. 해당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이며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필요하니 NH농협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로그인후 아래 무주택확인서 등록/발급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세요.
NH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무주택확인서 등록은 모바일(상세보기)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간편 등록이 가능합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후 아래 경로를 참조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등록/해제 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세요.
먼저 NH농협은행 계좌조회후 "전년도"를 선택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무주택 확인서" 확인하기를 통하여 소득공제 무주택확인서를 등록하여 줍니다. 또한 NH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무주택확인서를 등록이 완료되면 "연말정산출력" 버튼을 통하여 납입증명서를 추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납입증명서는 회사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 납입증명서와 무주택확인서 사실 무주택확인서라는 것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며 "(주택마련저축)납입증명서"가 무주택확인서 용도로 사용가능한 증명서라고 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서비스는 "소득공제 무주택확인서 등록방법"으로 등록후 추가로 납입증명서를 발급(출력)하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