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2022. 7. 19. 22:18관리자/하나은행

개인사업자라면 1년에 한번씩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받으실텐데요.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기업고객분들을 위하여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 반드시 기업용 OTP를 준비해주신 다음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따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목차]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발급

   ⊙ 1.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준비 

   ⊙ 2.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하기 

   ⊙ 3. 공인인증서 발급 따라하기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물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때 사용가능한 인증서는 범안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일반 민원업무가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두가지가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물
인증서 범안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인증서 발급처는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과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그리고 범안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처 <안내>


홈택스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
구분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미발급 가산세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상세보기]
모바일 발행방법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상세보기]
모바일 발행방법 [상세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은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하나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비대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시 로그인이 필수이며 기본적으로 하나은행 계좌(입출금통장)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통하여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주세요.

※ 인증서발급 페이지 이동하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하나은행 범용인증서 "발급절차"
STEP 1 : 인증서 선택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 (범용) 공인인증서
STEP2 : 약관동의 개인정보 이용수집 및 동의
STEP 3 : 개인정보 인증서 신청확인 및 개인정보 확입력
STEP 4 : 본인인증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
STEP 5 : 발급완료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전자세금계산서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방법-01.webp
0.03MB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이 아닌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주셨으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인증센터 접속후 전자세금전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세요. 발급경로는 아래 경로를 참조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경로
[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접속 - 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전자세금계산서용-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발급-재발급-방법-02.webp
0.02MB

공인인증서 발급절차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누르면 인증서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약관동의에 체크해주신 다음 "ID조회"와 사업자번호 입력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완료하여 주세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에는 수수료 4,400원이 부과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구분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ID조회를 클릭하면 사업자번호, OTP일련번호, 출금계좌번호, 출금계좌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조회된 아이디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발급정보 확인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인 4,400원이 출금될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OTP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저장위치 및 암호설정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 하나은행 더 알아보기

 

 모바일 OTP 발급/재발급 방법 

 

 하나은행 금리비교 바로가기   

 

  하나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