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 환불정책, 그리고 무조건 환불받는 방법

2021. 10. 3. 22:33생활 정보모음/사기 보안 대처방법

 

 

 

구글 Play 스토어 환불,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모두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데요. 구글플레이스토어는 무료 또는 유료 어플,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및 구매하기 위한 스토어(상점)으로 대부분이 무료 컨텐츠를 이용하겠지만 내가 게임컨텐츠를 구매하는 것을 제외하고 자녀들이 부모의 허락없이 구매하거나 혹은 구글Play스토어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사기를 당하는 등의 결과로 인하여 환불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Google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구글 Play 스토어에서 환불을 받기위해서는 먼저 구글 환불정책에 대하여 알아야 환불을 좀 더 높은 확률로 받을 수 있으며, 내가 환불하려는 목적과 유형에 따라 환불받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플레이스토어 환불정책과 환불 방법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환불정책 내용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정책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정책, 소액결제 또는 큰 금액의 고액결제 등의 결제로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GooglePlayStore) 환불정책을 알아보고 이 정책에 내가 조건이 부합한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을 받기위해 가장 중요한 환불정책은 구매가 이루어지고 진행된 시간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빠르게 대처할 수록 환불을 받을 확률이 높으며, 기준 시간인 48시간을 기준으로 환불받는 방법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48시간 이내 : 구매 세부 정보에 따라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2. 48시간 이후 :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Play 스토어 환불 정책, 플레이 스토어 환불정책에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Google Play"에서 구매한 상품은 대부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인정되는 경우가 있으며,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환불을 받기 힘든 현실인데요. 예외적인 상황인 사기를 당한 경우에도 구글에서 한번에 환불이 성사되기는 힘든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추가적으로 설명드릴 다른 방법을 가지고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참고 : 가이드 >
구글 환불정책 홈페이지 ◀ 바로가기

 

play스토어 환불받는 방법 내용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방법

 

 구글 환불받기 - 플레이스토어 환불 방법

 

구글 Play스토어 환불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환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는 경우는 보통 자녀가 보호자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또는 실수로 앱, 게임, 인앱 등을 구매한 경우에 해당되며 구글스토어 환불정책에 따라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자녀 또는 제 3자에 의하여 구매가 이루어져 환불을 원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스토어 계정을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환불방법,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로그이이 필요한 작업이오니 구글 로그인을 먼저 진행하여 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계정 목록으로 이동하고 구매내역을 클릭하여 주세요. 구매내역을 보면 내가 Play스토어를 통하여 구매한 앱, 게임, 인앱 목록이 나타나게 되는데 환불을 원하는 해당 항목에 대하여 문제신고를 눌러 자신이 처해져 있는 해당 상황(예:실수로 구매함)을 선택하여 환불을 진행하여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가 이루어지고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난 경우 환불을 받기 어려우실 수도 있으며 해당 방법으로는 한 계정당 1회만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 환불방법 : 계정 - 구매내역 - 문제신고 - 항목선택)
<참고 : 구글환불 가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 바로가기

 

구글 고객센터 환불하는 방법 내용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방법

 

 구글 환불받기 - 고객센터 환불 방법

 

 

구글 고객센터 환불,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구글 고객센터롤 통하여 환불받는 경우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 이데요. 특히 요즘 화재가 되고 있는 소액결제 사기, 대부분이 게임 캐쉬 현금화가 자유로운 리지니 게임을 이용한 "리니지m 결제사기"를 통하여 문자로 결제한도에 다다를 때 까지 결제문자를 받고 해결하는 경우입니다. 

 

리니지m 결제사기 환불 방법, 최근 대다수가 피해를 입은 소액결제 사기는 "구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 해당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과정이 매우 힘들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저 환불신청을 하고 환불을 받는 방식이 아닌 "미승인결제 신고"라는 양식을 작성하고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대부분 거절당함) 여기서 다시 고객센터에 요청하여 2~3일을 기다려야 하는 복잡하고 환불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방법입니다. 아래 참고 링크를 통하여 리니지m 스미싱 결제사기를 당했을 때 대처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차그차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100%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M 결제사기 해결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소액결제 - 예방방법

 

구글 Play스토어 결제수단,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휴대전화 이용자는 대부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하여 앱을 무료 또는 유료로 구매를 하는데요. 자녀나 다른 제 3자에 의하여 승인되지 않은 결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방하는 습과이 필요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결제수단인데요. 플레이 스토어 에서는 기본적으로 휴대전화와 연동하여 휴대폰 자동결제로 설정되어 있고 이를 이용하여 다른 휴대폰이나 pc로 계정을 해킹하여 접속후 자동결제를 하는 소액결제 사기 등이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수단에서 휴대전화 또는 카카오 등의 연동 계좌를 삭제하여 주시는 것이 결제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계정 보안, 리니지m 결제사기와 같이 이처럼 소액결제 사기는 계정 해킹으로 인하여 사기가 이루어지는데 이를 대비하여 휴대폰 인증을 통하여 로그인을 진행하는 2차인증을 설정하거나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어 주는 방법을 통하여 구글 계정 해킹을 막을 수 있습니다.

 

구글 2단계인증 바로가기

 

 

 

 

728x90

구글 환불정책 환불받는 방법 내용
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