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장기미사용자 해제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찾고계신가요? 장기미사용자란 장기간 동안 농협은행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한 거래가 없는 고객을 말하며, 장기미사용자로 설정된 경우 이체 등의 온라인 거래가 제한되는 불상사를 겪게 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농협은행 온라인뱅킹을 이용하지 않다가 다시 복귀한 고객님들은 장기미사용자 해제 신청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본문 내용을 통해 장기미사용자 해제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미사용자란 장기간 동안 거래가 없는 고객을 말하며, NH농협에서의 장기미사용자 기준은 12개월 동안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한 이체나 송금 등의 거래를 하지 않은 고객을 말하며, 장기미사용자에 해당하는 경우 이체 등의 거래가 중지되어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장기미사용자 해제"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 장기미사용자 기준 ▷ 12개월 이상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지 않은 계좌(고객)
NH농협 장기미사용자 해제 방법은 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온라인(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서 복구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영업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장기미사용자 해제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표를 참조하여 농협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본문의 장기미사용자 해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H농협 장기미사용자 해제 신청 및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NH농협 모바일 어플에 해당하는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여 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NH스마트뱅킹 실행 후 전체메뉴의 고객센터로 이동하여 주세요. 고객센터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내 정보 관리 부분의 하위 항목에 있는 "장기미사용자 해제"를 통해 장기미사용자 해제 신청을 시작합니다.
NH농협 장기미사용제 해제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주어야 합니다.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아이디 찾기"를 통해 아이디 조회 및 찾기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주었다면 마지막으로 보안매체 및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완료후 장기미사용제 해제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