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022. 4. 18. 23:14관리자/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영업지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뱅킹 앱으로 간단하게 신용대출 조회 및 추천,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가 바로 국민은행 신용대출 맟춤상품으로 서류제출 없이, 직업만 선택하는 것만으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조회하여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신청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바로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KB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 1.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 3. 마이너스통장 준비하기

   ⊙ 3. 마이너스통장 가입하기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민곰 블로그 썸네일 사진
출처 : Mingom2.tistory.com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대출)

 

▶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KB 내맘대로 마이너스통장이 판매 중단이 되고, 국민은행에서 가입 가능한 마이너스통장은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이란 상품입니다. 한도 5천까지 가능하며 만약 기존의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최대 1억까지 가능합니다.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의 최대 대출한도는 3억원 이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마이너스통장에 해당하는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최대 1억까지(기존고객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한도금액
일반 신용 여신상품 최대 3억원 이내 (단,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 이내)
종합통장자동대출
(마이너스통장)
최대 1억원 이내
※ 금융소외계층(최근 2년 이내 신용카드 실적 및 최근 3년 이내 대출실적이 없는 고객)은 최대 3백만원 이내

 

 

▶ 대출대상

 

KB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당행 선정 우량 직장인 및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일반 직장인에 한하여 마이너스통장(종합통장자동대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6개월 이상 재직한 직장인에 해당되며 정규직 공무원이나 군인, 교사 등은 재직기간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직장인 ■ 6개월 이상 재직기간을 가진 일반 직장인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당행 선정 우량 직장인
공무원 ■ 정규직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중사 이상),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없음

 

 

▶ 대출기간

 

KB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종합통장자동대출)의 대출기간은 일시상환 1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장 10년 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일반방식 한도거래(종합통장자동대출) 또는 약정한도 증가방식 한도거래(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중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의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용어 알아보기) 방식으로 최저 1년에서 최장 5년 이내로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대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 이자계산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최저금리 최고금리
금융채 6개월 1.11 2.86 0.90 3.07 3.97
금융채 12개월 1.37 2.79 1.00 3.16 4.16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시 일반적인 경우 1년 금융채 12개월에 해당되며 최저금리는 3.16% 최고금리 4.16%에 해당이 됩니다. 만약 약정한도 증가방식인 "내맘대로 통장자동" 상품을 선택하게 된다면 우대금리 0.1%p가 추가 적용되는데 이는 신용등급 상 1~3등급 이내의 고객이라면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도소진율 우대금리 0.4%p가 대출 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이 되는것도 특징인데 최저 3.16%로 받았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더 낮을 확률이 높은데요. 또한 이율이 너무 높은 경우에는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을 통하여 금리인하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대비용 5,000만원 이하일 때에는 인지세액이 비과세)

※ 대출 이자 도움말

 

   대출 이자 계산기 바로가기  

 

 원금vs원리금 이자 비교하기  

 

     만기일시상환 이자 비교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비대면 가입어플 설치하기)

▶ 국민은행 모바일 앱 다운로드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개설)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인 "KB스타뱅킹" 앱을 통하여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이 가능한데, 이를 위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각 사양에 맞게 해당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아래 가입절차를 통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단말기 어플 사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KB스타뱅킹 IOS 11.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OS 5.0 버전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국민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방법

 

▶ 마이너스통장 개설절차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가입절차
STEP 1 기본정보 입력
STEP 2 약관 및 동의
STEP 3 맟춤상품 확인
STEP 4 신청정보 입력
STEP 5 서류제출
STEP 6 대출신청 완료

 

 

 

▶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사진 크게보기]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계좌개설 만들기 방법 - 01.webp
0.05MB
마이너스통장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

[▲ 사진 크게보기 ▲]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인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후 입출금통장 까지 개설 완료했다면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 개설절차를 진행합니다. 마찬가지로 KB스타뱅킹 앱 실행후 전체메뉴에서 대출상품 목록으로 이동하여 상단의 베너를 통하여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본인에게 맞는 대출조회 후 가입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전체메뉴-뱅킹-상품가입-대출-전체상품(대출)-신용대출 배너-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 비대면 서비스 이용시간
대출은24시간 가능(토/공휴일 포함)하며, 대출심사는 9시부터 17시까지만 가능합니다.
-17시 이후 또는 토/공휴일에 신청한 대출은 다음 영업일에 심사가 진행됩니다.
-23시 50분부터 다음날 00시 10분까지는 전산점검 등으로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2022년 3월에 도입된 "금소법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금소법 체크리스트란 은행에서 고객에 대한 상황을 파악하여 그에 맟춤형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불필요한 상품 등을 설명하지 않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소득이나 총 자산이 적은 사라에게 위험한 상품을 팔지 않게 하기 위한 안전장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소법 체크리스트"
피성년, 피한정 후견인 (미성년자 혹은 보호가 필요한 사람)
대부분 직장인의 경우 "부"
대출용도 주택구입자금, 주거목적임차자금, 생활자금, 이주비, 중도금대출, 부동산구입자금, 기타 등
총 자산규모 & 소득  자산규모, 소득범위 선택
고정지출 선택 지출범위 선택
대출상환소득 선택 근로소득, 사업소득, 임대소득, 연금소득 등

 

금소법 체크리스트 작성후 공공기관 정보조회를 위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을 진행하여 주세요. 소득정보 및 재직정보는 인증서를 통하여 자동으로 정보조회를 진행하여 비대면으로 마이너스통장 가입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인증서를 발급후 인증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국민은행 더 알아보기

 

   예적금 담보대출 신청방법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국민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다음부터는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절차에 따라 약관동의 체크와 함께 가입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로 순차적으로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소득, 입사년월, 사업자등록번호 등 직장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되는 맟춤상품을 선택하여 대출상환방식(원금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용어 알아보기), 대출기간, 우대금리 등 정보를 입력하여 최종적으로 KB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완료됩니다.

 

 

※ 주의사항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실제 대출금액과 금리가 다를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셔야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공공데이터 조회가 가능한 경우에도 대출심사 단계에서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